첫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고 싶은 연인을 위한 디저트

마들렌

마르셀 프루스트의 소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주인공은 홍차에 적신 마들렌 향을 맡고 어린 시절 사랑과 추억을 떠올린다. 이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 사람의 후각은 한 번 맡은 냄새는 평생 기억한다. 연인과 보낼 첫 밸런타인데이는 잘 구운 마들렌과 따뜻한 홍차를 함께 즐기며 잊지 못할 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마로 파티세리

송리단길 메인 거리에 위치한 마로 파티세리는 마들렌 8종을 메인으로 슈, 비스코티 등 유럽의 향토 과자가 준비되어 있다. ‘기분이 좋아지는 디저트’를 모토로 매일 최상의 재료로 정성스레 디저트를 굽는다. 시즌마다 오메기, 레몬 머랭 등 새로운 메뉴를 선보여 주기적으로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다.

○ 밸런타인데이 추천 메뉴

플레인 마들렌 기본에 충실하되 심심하지 않게 야생화 꿀과 발효 버터로 향을 낸 것이 특징. 구운 마들렌 겉면을 설탕으로 코팅한 뒤 살짝 그을려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발로나 만자리 마들렌 프랑스의 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만자리 다크초콜릿을 사용한 마들렌. 달걀 함량이 높아 식감이 부드럽고 폭신하다. 다크초콜릿의 쌉쌀한 맛과 달콤함, 초콜릿 자체에서 풍기는 붉은 과일의 산미가 특징이다.

 

뵈르 누아젯 마들렌 천천히 태운 버터를 반죽에 넣고 구운 다음 페이장 버터와 자일리톨 설탕으로 감싼 마들렌. 태운 버터와 프레시 버터를 함께 사용해 고소한 풍미가 진하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향을 상큼한 자일리톨 설탕으로 감싸 부담스럽지 않은 단맛이 매력.

INFO

마로 파티세리

운영

목-일 12:00~19:00, 월-수 휴무

메뉴

플레인 마들렌 2,800원, 발로나 만자리 3,400원, 베르누아제트 3,300원 등

인스타그램

동화 속 사랑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디저트

초콜릿 케이크

특별한 날이면 빠지지 않는 디저트가 있다. 바로 크림이 듬뿍 올라간 케이크. 영화 <줄리 앤 줄리아>에서 주인공 줄리는 초콜릿 케이크를 세 번 만든다. 위로가 필요할 때, 서른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순간에 초콜릿 케이크는 달콤한 힘을 발휘한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초콜릿 케이크를 선물해 보길 바란다. 달콤한 케이크를 함께 나눠 먹는 것만으로 평범한 하루가 동화 속 세상처럼 근사해질 테니 말이다.

노티드 잠실

MZ세대가 사랑하는 노티드는 다양한 베이커리와 케이크, 도넛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다. 사랑스러운 시그니처 스마일 캐릭터와 파스텔톤의 매장, 아기자기한 디저트들은 노티드에 방문하는 이들에게 행복 에너지를 전달한다.

○  밸런타인데이 추천 메뉴

크러쉬드 초코 케이크 노티드의 감성을 가득 담은 초콜릿 케이크. 브라우니처럼 꾸덕꾸덕한 초콜릿 시트에 진한 초콜릿 가나슈를 가득 넣었다. 케이크 표면은 알록달록한 M&M’s 초콜릿으로 마무리해 달콤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먹는 재미를 더한다.

INFO

노티드 잠실

운영

매일 10:00~21:00

메뉴

크러쉬드 초코 케이크 18,000원, 옐로우 스마일 케이크 18,000원 등

인스타그램

달콤한 고백을 앞둔 그대를 위한 디저트

초콜릿

오래전부터 밸런타인데이 디저트의 상징은 단연 초콜릿이었다. 로마 시대 성 밸런타인 축일에서 시작한 밸런타인데이가 우리나라에서는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하고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자리잡았다. 기념일을 핑계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밸런타인데이는 더없이 달콤한 기회가 될 것이다. 그것이 감사와 우정의 표현이든, 로맨틱한 사랑 고백이든 이날만큼은 모든 이들의 마음에 설렘이 피어나길 바란다.

영오이칠

오랜 연인에게 특별한 고백을 하고 싶다면 이번 밸런타인데이는 보석만큼 아름다운 ‘영오이칠’ 초콜릿으로 마음을 표현해 보자. 신주희 쇼콜라티에는 최고의 재료로 만든 최상의 초콜릿을 목표로 잠실에 매장을 열었다. 영오이칠(0527)이란 이름은 초콜릿을 향한 신념을 담아 매장 오픈일이자 신 대표의 생일인 5월 27일에서 가져왔다. 단독 개발한 레시피에 유기농, 프리미엄 재료를 엄선해 만든 수제 초콜릿 한 알에는 소콜라티에의 품격이 담겨 있다.

○ 밸런타인데이 추천 메뉴

봉봉 초콜릿 세트 영오이칠의 시그니처로 반짝이는 보석을 닮은 하트 초콜릿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보석함을 닮은 패키징 덕에 초콜릿만으로도 특별한 선물이 된다. 3대 고급 커버춰로 꼽히는 발로나, 칼리바우트, 벨코라데를 사용한 망고, 피스타치오, 말차 등의 다양한 초콜릿 봉봉을 맛볼 수 있다.

INFO

영오이칠(0527)

운영

화-토 12:00~19:00, 일-월 휴무

메뉴

9구 세트 29,000원, 16구 세트 49,500원 등

인스타그램

Photograph  /  GE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