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닮은, 제주를 담은 카페 ‘랑데자뷰’

랑데자뷰(RENDÉJÀ-VOUS)는 불어 ‘랑데뷰(Rendez-Vous, 만남)’와 ‘데자뷰(Déjà-vu, 기시감)’를 합성한 말로 ‘익숙한 첫 만남’이라는 뜻을 지녔다.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휴식과 여행을 갈망한다. 랑데자뷰는 이들을 위해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휴양지 제주를 모티프로 익숙하지만 낯설고, 색다르지만 편안한 공간을 연출했다. 메뉴와 인테리어 곳곳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제주 감성은 제주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그 옛날 돌, 여자, 바람이 많아 제주를 삼다(三多)라고 불렀다면, 랑데자뷰가 육지에 구현한 제주에는 맛있는 메뉴, 힐링 스페이스, 고객을 생각하는 진심이 가득하다. 랑데자뷰의 목표와 바람은 오직 하나다. ‘랑데자뷰를 찾는 고객의 몸과 마음이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랑데자뷰가 진심을 담아 만든 잠실 속 제주가 궁금하다면, 몸과 마음의 쉼을 찾아 어딘가로 떠나고 싶다면, 제주행 티켓을 끊는 대신 잠실로 걸음을 옮겨도 좋겠다. 

서울에서 제주 감성을 찾는 번아웃러를 위한 안내서

① 제주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배경으로 인생 샷 찍기

롯데월드몰의 랑데자뷰는 세련된 인테리어를 추구하면서도 결코 감성을 잃지 않았다. 제주의 자연경관을 십분 활용한 인테리어로 ‘제주’ 하면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현무암과 돌담, 목장을 연상케 하는 우드 칩과 마루 길은 물론, 야자나무와 감귤나무, 선인장 등 30여 종 이상의 제주 현지 생화와 자생 식물을 활용해 현지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한다. 셔터 누르는 재미가 있는 포토존과 컨셉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원하는 장소에서 인생 샷을 건져보자. 주변 지인들에게 사진을 공유한다면, 한 번쯤은 ‘제주도 다녀왔어?’라는 말을 듣게 될 것이다. 

② 매장에서 직접 굽는 베이커리 & 디저트로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

랑데자뷰는 홍대, 건대, 압구정 등 서울 곳곳의 핫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지만, 매장에서 직접 굽는 빵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은 전 지점을 통틀어 롯데월드점이 유일무이하다. (2022년 9월 기준) 프랑스산 유기농 밀가루, 천연 버터 등 최상급 재료를 사용한 빵과 디저트는 랑데자뷰의 음료 페어링을 고려해 개발되었다. 다시 말해,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때 행복 지수가 한층 수직 상승한다는 말씀. 매장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달달하고 쫀득한 식감의 ‘까눌레’와 ‘소금빵’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도록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했으니 맛있게 먹고 여유롭게 즐길 마음의 준비만 하자. 

③ 랑데자뷰에서 제주 한 잔, 제주를 만끽할 수 있는 음료 즐기기

랑데자뷰의 시그니처는 뭐니 뭐니 해도 브랜드 이름을 따서 만든 커피 음료 ‘랑데자뷰’다. 일반적인 바닐라 라떼보다는 덜 달지만 카페라떼보다는 달달한 맛으로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도 선호하는 인기 메뉴다. 랑데자뷰에 왔으니 아무래도 제주다운 메뉴를 먹어야 겠다고 생각했다면, ‘한라봉 시리즈’를 추천한다. 한라봉 시리즈는 탄산음료가 들어간 ‘한라봉 에이드’와 얼음을 갈아 만든 ‘한라봉 블렌디드’ 두 가지로 나뉘는데, 두 메뉴 모두 한라봉 과즙과 과육이 듬뿍 들어가 오렌지보다 달콤하고 감귤보다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다가올 겨울에는 면역력 증진과 비타민 충전을 위해 ‘청귤 시리즈’를 선두로 폴리페놀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음료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다.

INFO

랑데자뷰

운영

매일 10:00~22:00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롯데시네마 7F

문의

02-3213-3040

메뉴

랑데자뷰 7,000원, 한라봉 에이드 6,500원, 한라봉 블렌디드 6,500원

인스타그램

사진 제공  /  랑데자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