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귀여움까지 듬뿍 얹은 달콤함

유우링

송파 구도심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잡은 유우링. 지도를 따라 도착하면 90년대 유제품 포스터를 연상시키는 작은 간판을 만날 수 있다. 매장의 레트로한 바이브를 메뉴에도 그대로 재현해낸 유우링에서는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복고풍의 디저트가 가득하다. 앙증맞은 감성의 굿즈, 소품, 잡화들을 구경하는 재미까지, 놓칠 수 없는 유우링의 매력을 살펴보자.

[크기변환][크기변환]DSC_6585

(왼쪽부터)크림소다 메론, 수제 커스터드 푸딩, 메론 파르페 ⓒGEEP

Point1. 시선을 사로 잡는 파르페

유우링의 대표 메뉴는 파르페, 커스터드 푸딩, 크림소다이다. 초록빛 여름을 유리컵에 그대로 옮겨온 듯한 ‘메론 파르페’는 올 여름 맛봐야 할 유우링의 시즌 메뉴. 한 입 먹으면 신선하고 달콤한 메론과 시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퍼진다. 

 

조금 더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의외의 재료인 일본식 ‘푸딩’을 만날 수 있다. 미들 레이어에 숨어있는 푸딩은 유우링의 모든 파르페에서 활약하는 전천후 주역. 단독 메뉴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시그니처 메뉴인 ‘커스터드 푸딩’은 컵을 들어올리는 순간 탱글함이 느껴진다. 푸딩은 청량한 색감이 일품인 ‘크림소다 메론’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귀여운 바이브가 가득한 카페 ‘유우링’ ⓒGEEP

Point2. 귀여움을 집약한 공간적 매력

일본 유학시절 파르페의 매력에 푹 빠져 일주일에 두 세 번씩 전문점을 찾곤 했던 유우링의 김지영 대표는 당시의 맛과 감성을 잊지 못해 유우링을 열었다. 매장을 가득 채운 귀여운 소품들에 대해 김 대표는 ‘모든 귀여움은 옳다’고 얘기한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시나모롤, 리락쿠마, 헬로키티 등 앙증맞은 캐릭터 소품과 유우링만의 자체 굿즈, 가방을 둘러보고 있자면 마치 일본 도심의 유명 카페에 와있는 듯 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사계절 즐기는 유우링의 다양한 메뉴 ⓒGEEP

Point3. 시즌마다 선보이는 계절메뉴

한국에서는 고급 디저트로 인식되고 있는 파르페를 유우링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시즌 별로 다양한 파르페를 만날 수 있는 유우링에서는 여름에는 ‘메론 파르페’, 겨울에는 상큼한 아이스크림과 러블리한 스낵들이 조화를 이루는 ‘유메카와 파르페’, 그리고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딸기 파르페’가 인기다. 여름음식으로 흔히 떠올리는 비주얼이지만, 유우링에서는 사계절 내내 파르페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크기변환]DSC_6537

매 시즌 신선한 재료로 최적의 파르페를 선보이는 유우링에서 귀여움을 듬뿍 쌓아 올린 달콤함을 즐겨보자. 투명한 잔에 펼쳐지는 오색 정원을 구석구석 파고들다 보면 일상의 쓴맛이 모두 사라져버릴 것이다.

INFO

유우링(YOU_URING)

영업시간

매주 수~일  13:00-21:00  월, 화 정기휴무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3길 4, B1

문의

02-413-3218

인스타그램

@cafe_you_uring

멜티도나의 여름 추천 메뉴 ‘쁘띠 파르페’와 ‘메론크림소다’ ⓒGEEP

#2. 수제크림 가정식 파르페

멜티도나

일본 여행 중 한적한 교외 지역에서 우연히 발견한 고즈넉한 무드의 디저트샵같은 멜티도나.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시선이 닿는 마루는 당장이라도 눕고 싶을 만큼 편안한 느낌을 준다. 멜티도나의 대표 메뉴는 ‘쁘띠 파르페’. 그리고 현지 느낌이 물씬 나는 모찌 디저트 2종이다. 나만 알고 싶은 편안하고 안락한 카페, 멜티도나에서 무더위를 피해 온전한 휴식을 즐겨보자.

ⓒGEEP

Point1. 시선을 사로 잡는 파르페

프랑스어로 ‘완전한, 완벽한’ 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파르페(parfait)는 각종 과일, 과자, 아이스크림을 예술적으로 층층이 쌓아올려 맛을 낸 디저트로, 특출난 비주얼 탓에 제조할 때의 난이도가 높은 디저트로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는 ‘회식 후 해장’으로 파르페를 먹는 문화가 있을 만큼 사랑받는 디저트이다.

 

멜티도나의 ‘쁘띠 파르페’와 모찌 디저트 ⓒGEEP

멜티도나의 ‘쁘띠 파르페’는 시계를 과거로 돌린 듯한 복고풍 파르페의 정석 같은 모습으로 등장했다. 언젠가부터 베이커리 위주로 전환되어 메뉴에서 파르페를 찾기 어려워진 국내 카페 트렌드 속에 멜티도나의 파르페는 더욱 반갑다. 쁘띠 파르페는 매장에서 제조하는 부드러운 수제 크림과 후르츠링의 크런치한 식감, 상큼한 과일, 웨하스의 바삭함까지 각종 재료가 조화를 이루며 달콤함의 한계를 실험한다. 

 

파르페만 먹기엔 아쉽다면 간장으로 ‘단짠단짠’의 풍미를 극대화한 수제 ‘미타라시 당고’, 그리고 화로에 구워먹는 ‘키리모찌’*를 곁들여보자. 중약불에 노릇하게 구운 쫄깃한 키리모찌는 겨울음식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속이 뻥 뚫리는 ‘메론크림소다’와 곁들이면 간편하게 식사를 대체할만한 훌륭한 여름 디저트가 된다.

* 일본어로 ‘자른 떡’이라는 의미.

ⓒGEEP

Point2. 우리가 사랑한 애니메이션

멜티도나는 맛을 넘어 문화적 감성이 풍부한 공간이다. <이웃집 토토로>, <마녀배달부 키키>,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많은 이들이 익히 아는 유명 애니메이션들의 오브제들이 매장 벽면을 감성적으로 채우고 있다. 기억의 한 구석에 존재하던, 우리가 사랑하는 만화 속 대표적인 장면들을 떠올리는 즐거움만으로 메뉴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다. 콘텐츠에 대한 취향을 공유할만한 좋은 사람이 있다면 함께 아늑함을 느끼기 좋은 공간이다.

멜티도나에서는 유명 애니메이션 소품들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 ⓒGEEP

Point3. 더욱 확장된 즐거움

최근 상점을 이전하여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멜티도나에서는 맛과 여유를 넘어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고 있다. 매장 한 켠에서 키덜트를 위한 깜찍한 레트로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이곳을 찾는 이유 중 하나다. 7월에는 특별히 타로 인기 채널 ‘메리안’과 함께하는 타로카드 이벤트를 마련, 직업, 연애, 진로 등 운수를 점쳐보는 타로카드 이벤트를 전개한다. 멜티도나는 연중 SNS를 통해 단골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뉴트로 트렌드는 잠깐이지만 파르페의 달콤함은 늘 같은 자리에 있다. 일상적으로 접하는 여타 다른 빙과류의 단편적인 서사에서 벗어나 파르페가 갖는 다채로운 미각의 세계를 만나보자. 올여름에는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듯한 기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예쁜 파르페, 더 맛있게 즐기는 Tip]

🍨 더위 식히기: 상단의 아이스크림을 떠먹으며 피서 즐기기

🍧 조화롭게 즐기기: 스푼을 바닥까지 집어넣어 최대한 다양한 맛을 한 번에 맛보기

🍮 각자의 취향대로: 마지막으로, 좋아하는 부분을 골라 먹기

INFO

멜티도나(MELTIDONA)

영업시간

매주 화~일, 12:00-22:00  월요일 정기휴무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41-1, 2층

문의

010-2686-6334

인스타그램

@meltid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