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키친 버거
&
트러플 파르메산 프라이즈

고든램지버거에서 단 하나의 메뉴를 꼽으라면, 단언컨대 헬스키친 버거(Hell’s Kitchen Burger)다. 고든 램지의 대표적인 TV 프로그램 ‘헬스키친(Hell’s Kitchen)’에서 이름을 딴 버거로, 미국과 영국에서 모두 사랑받는 매장의 대표 메뉴다. 두툼한 최고급 소고기 패티에 아보카도와 치즈로 감칠맛을 더하고, 구운 할라페뇨와 매콤한 마요네즈가 입맛을 자극해 마지막 한 입까지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미국과 영국에서 고든램지버거를 경험한 이들이 한목소리로 꼽은 사이드 메뉴는 바로 ‘트러플 파르메산 프라이즈(Truffle Parmesan Fries)’다. 제법 흔한 요리인 감자튀김이 특별한 메뉴로 바뀐 이유는 두 가지. 고든 램지가 그의 스승인 피에르 코프만(Pierre Koffmann)에게 전수받은 조리법으로 만들었고, 최고급 식재료인 트러플 버섯을 갈아 올려 그 풍미를 제대로 살렸기 때문이다. 두 가지 모두 매장을 대표하는 메뉴인 만큼 첫 방문 시 놓치지 말고 주문할 것을 권한다.

1966버거
&
스티키 토피 셰이크

만약 본인이 고든 램지의 오랜 팬이라면 ‘1966’이 어떤 숫자를 의미하는지 단번에 알아챘을 것이다. 1966년은 다름 아닌 고든 램지가 태어난 해다. 그만큼 고든 램지 본인에게도 남다른 의미가 있는 ‘1966버거’는 최고급인 1++등급 한우와 트러플 페코리노 치즈로 환상의 맛을 자랑한다. 게다가 버거를 주문하면 트러플 파르메산 프라이즈를 함께 제공하니, 마치 고든 램지에게 작은 선물을 받은 기분이랄까. 고든 램지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매장의 대표 메뉴 두 가지를 한 번에 경험해 보자.
낯선 메뉴 이름에 당황할 것 없다. 긴장을 풀고 천천히 해석해 보자. ‘스티키 토피 셰이크(Sticky Toffee Shake)’는 말 그대로 영국의 전통 디저트인 ‘스티키 토피 푸딩(sticky toffee pudding)’에서 영감을 받은 셰이크 메뉴다. 브라운 버터 아이스크림에 꾸덕꾸덕한 토피 시럽과 휘핑크림이 섞인 달콤한 셰이크, 최고급 한우 패티로 만든 버거와 트러플 프라이즈를 곁들이는 것이야말로 영국식 ‘단짠단짠’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다.

베지 버거
&
과일 에이드

고든램지버거를 더욱 맛있고 가볍게 즐기길 원한다면 베지 버거(Veggie Burger)를 추천한다. 유기농 밀가루와 식물성 재료만으로 만든 비건 번 위에 식물성 대체육으로 유명한 비욘드 미트의 패티를 얹어 오감을 만족시킨다. 거기에 우유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 언리미티드 비건 체더치즈가 더해져 눈 감고 먹으면 비건 버거라고 느끼지 못할 만큼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베지 버거 주문 시 베지 프라이즈(Veggie Fries)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건강하고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건강과 소신을 지키기 위해 베지 버거를 주문했다면 가벼운 에이드와 함께 곁들이면 어떨까? 레몬, 오렌지, 민트 라임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맛을 골라보자. 가장 추천하는 맛은 민트 라임. 민트 라임 에이드의 상쾌하고 산뜻한 맛이 베지 버거의 건강한 맛과 훌륭한 조화를 이룰 것이다.

작고 소중한 주문 Tip!

<패티 굽기 조절 가능!>

고든램지버거의 패티는 미디엄(medium)이 기본 굽기 정도다. 하지만 주문할 때 자신의 취향에 따라 굽기 조절이 가능하므로 잘 익은 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좋아한다면 당당하게 ‘웰던(well-done)’을 요청할 것!

INFO

고든램지버거 롯데월드몰점

운영

매일 10:30~22:00 (라스트 오더 21:00)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B1F

문의

02-3213-4797

인스타그램

사진제공  /  고든램지버거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