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원두가 만난 공간

프롬헤라스

트렌디한 브랜드로 가득한 잠실 롯데월드타워·몰에 유독 시선을 끄는 곳이 있으니, 바로 원두 편집숍 ‘프롬헤라스(FROMHERAS)’다. 연남동에서 이미 유명세를 탄 프롬헤라스는 고객에게 ‘생애 최고의 하루’를 선사하겠다는 일념으로 최근 롯데월드몰에 2호점을 열었다. 프롬헤라스는 정혜주 대표의 영어 이름이자 그리스 신화 속 생명과 탄생, 풍요의 여신 ‘헤라’의 이름을 본떴다. “커피 한 잔을 만들기 위해 많은 이들의 노력이 들어가요. 생명력을 상징하는 ‘헤라(Hera)’에 복수형 ‘s’를 붙여 커피에 많은 생명, 에너지가 담겨있다는 의미를 전하고 싶었어요.” 커피를 자연이 준 귀한 식재료로 바라보고 생두부터 커피 한 잔이 완성되기까지 모든 과정에 관심을 기울이고 싶다는 것이 정 대표의 포부다.

프롬헤라스는 독특한 운영 방식과 오감을 자극하는 매장 분위기가 돋보인다. ‘원두 편집숍’이라는 개념이 낯선 고객을 위해 피아노 건반의 음계로 원두를 구분하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약 15종의 원두는 바디감 높은 묵직한 ‘도’부터 가벼운 산미가 느껴지는 ‘시’까지 초보자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음계에 따라 구성했다. 커피 애호가라면 독특한 품종의 싱글 라인업이 구비된 검은 건반(#)에서 취향에 맞는 원두를 고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첫 방문이라면 도시와 특정 지역의 이미지를 담아 블렌딩한 라인업을 추천한다. 고소한 맛의 ‘서울 소울’, 과일주스같이 상큼한 풍미의 ‘연남 하모니’ 등 해당 지역을 상상하며 맛보는 것도 재미 요소다.

 

원하는 맛의 원두를 골랐다면 바리스타가 ‘푸어 스테디(자동 커피 드립 머신)’를 이용해 즉석에서 내려주는 드립 커피를 마셔보자. 원두는 10g 단위로 소량 구매가 가능하니 관심있는 맛이 있다면, 부담 없이 집에서 도전해봐도 좋다.

롯데월드타워·몰과 에비뉴엘을 잇는 통로 부근에 위치한 프롬헤라스는 9.2평의 작은 규모지만 개방형 매장으로 마치 유럽 길거리의 커피숍을 연상시킨다. ‘한국 커피’라는 프롬헤라스의 정체성에 맞춰 매장 중앙에 빈티지 약장을 배치했는데, 보자기로 포장된 드립백 패키지, 콜드브루 등 한국적인 요소가 가득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또한 프롬헤라스를 방문해야 할 이유다. 그날의 무드에 맞춰 LP 음악을 재생하는 연남점과 달리, 활기 넘치는 잠실의 특성을 반영해 더 생동감 있고 밝은 음악을 선곡한다. “커피와 음악은 비슷한 맥락이 있는 것 같아요. 커피 한 잔, 음악 한 곡을 통해 프롬헤라스를 방문하는 분들께 짧은 시간이지만 강렬하고 긴 여운을 전하고 싶어요.” 인파가 오가는 롯데월드몰 안에서도 여유로운 마음으로 커피와 음악에 몰입하길 바라는 정 대표의 진심을 느낄 수 있다. 앞으로 잠실의 특징이 담긴 원두는 물론 에스프레소 메뉴와 스웨덴의 티소믈리에 이자벨 대표와 협업한 프롬헤라스만의 15종 티블랜딩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자.

INFO

프롬헤라스 롯데월드몰점

운영

매일 10:30~22:00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6층

메뉴

서울 소울 5,000원, 연남 하모니 6,500원

문의

02-3213-4611

인스타그램

전통과 현대의 기묘한 만남

묘사서울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말이 있듯, 전통적인 것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성수동에서 인기를 입증한 ‘묘사서울’이 지난 7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2호점을 열었다. ‘묘사’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크게 두 가지다. 어떤 대상이나 사물, 현상 등을 표현하는 것을 뜻하는 ‘묘사(描寫)’와 기묘한 생각을 의미하는 ‘묘사(妙思)’. 묘사서울은 ‘전통을 품은 현재’라는 황진우 대표의 기묘한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현시대에서 바라보는 감성으로 전통적인 것들을 재밌게 재해석하고 싶었어요. 전통적인 것에 동시대적 감성을 잘 녹여내면 고객들이 트렌디하게 느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묘사서울의 기묘한 상상은 메뉴와 인테리어에서도 나타난다. 성수동 묘사서울은 옛 가옥의 대들보, 디딤돌과 같은 재료들을 사용해 전통적인 서울을 현시대 감성으로 풀어낸 한편, 두 번째 공간인 잠실점은 ‘한강’과 ‘다리’를 모티프로 현대의 서울을 묘사서울만의 감성으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테이블 하단부를 지지하고 있는 다리는 도시 사이를 이어주는 ‘한강 다리’를, 은은한 푸른빛의 테이블 상판은 고요히 흐르는 ‘한강’을 표현했다. 조화로운 구성을 위해 황대표는 ‘한지에 투과된 빛’이라는 가장 한국적인 색감을 선택했다. 밝은 화이트 톤의 배경에 반투명 아크릴 소재를 사용해 한지가 주는 밝고 포근한 빛을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여 냈다. 전통 소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현대적인 소재를 이용해 전통을 표현해 내는 것이 묘사서울만의 방식이다.

묘사서울은 사람들의 향수를 부르는 옛날 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공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앙버터로 속을 채운 ‘붕어 모나카’다. 유년 시절 즐겨 먹던 붕어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모나카로 재탄생시킨 것. 바삭바삭한 과자를 베어 물면 달달하고 눅진한 팥과 버터의 풍미가 입안을 가득 채운다. 꼬리부터 먹을지, 머리부터 먹을지 친구와 함께 붕어빵 취향을 공유하는 재미는 덤이다. 색다른 음료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바로 한국적인 원재료를 재해석한 ‘시그니처 라떼 시리즈’다. 자연에서 채집한 토종 쑥으로 만든 쑥 라떼, 고소한 흑임자 라떼, 콩고물을 이용한 인절미 라떼 중 취향에 맞춰 선택해 보자.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고소한 맛의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내린 커피도 인상적이다.

INFO

묘사서울 롯데월드몰점

운영

매일 10:30~22:00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2층

메뉴

아메리카노 5,000원, 시그니처 라떼(쑥, 인절미, 흑임자) 7,000원, 붕어 모나카 4,500원

문의

070-4325-9503

인스타그램

사진 제공  /  프롬헤라스, 묘사서울